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8월30일 10시15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질병관리본부가 신종 감염병에 대한 신속 대응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수단의 일환으로, 의료기관ㆍ감염자 등 관련 정보의 공개와 관련 소통 제반 문제를 다루는 포럼을 오늘(30일) 개최한다.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공중보건위기 대비대응과 위기소통의 역할)에서는 국민 개개인의 정보보호와 방역조치를 위한 정보공개차원 간의 논란과 사회적 갈등에 대해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보건당국자와 관련 전문가와 언론인, 의료기관 종사자 등 각계각층에서 참여해 바람직한 정보 공개와 현실적인 소통 대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1부 행사에서는 `정보공개`에 대한 ▲윤리적 원칙과 법적인 문제 ▲감염병 커뮤니케이션 ▲미국 질병예방통제센터(CDC)의 위기소통 감염병 보도준칙과 병원명 공개 ▲메르스 (MERSㆍ중동호흡기 증후군)를 통해 얻은 위기소통 교훈 등에 대해 각 참석자들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2부 행사에서는 소통 전문가, 언론인, 의료기관 관계자, 보건소 및 역학조사 담당자 등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우리나라 현실 수준을 고려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계획이다.
질병관리본부는 "해외 감염병의 국내 유입 가능성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의 질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각종 감염병 발생 상황에서 이를 신속히 발견해,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방안을 정보 공개 측면에서도 모색해 보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터넷에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방부, 사드 ‘제3 후보지’ 평가 작업 착수… ‘성주골프장’ 유력 (2016-08-30 10:17:33)
조달청, 비축 물자 보관ㆍ관리 업무 직접 수행 검토 (2016-08-30 10:15:2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