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7월31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9월01일 10시23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APEC 전문교육훈련기관 교육`을 의약품과 바이오의약품 분야로 나누어 각각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내 규제 조화를 이루고 규제 당국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물감시 분야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바이오의약품분야는 노스이스턴대학교와 서울대학교가 교육기관으로 각각 승인 받았다.

우선 의약품 분야의 경우 약물 감시를 주제로 `APEC 전문교육훈련기관 약물감시 교육`이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이 APEC 약물감시 전문교육훈련기관으로 승인된 후 처음 개최되는 교육이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부작용 보고 관련 가이드라인, 약물감시 방법, 부작용 분석 및 평가, 의약품 안전관리의 정책 결정 및 커뮤니케이션 등이다.

교육 연자로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세계보건기구(WHO), 웁살라모니터링센터(UMC), 미국 식품의약국(FDA), 네덜란드 국가약물감시센터(Lareb),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 등이 참여한다.

바이오의약품분야는 `바이오의약품 분야 APEC 전문교육훈련기관 교육`이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노스이스턴대학교(미국 보스톤)에서 AHC와 공동으로 운영된다.

최근 개발이 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임상 평가 등을 주제로 하는 교육의 주요 내용은 바이오의약품의 전주기에 걸친 동등성(comparability) 평가, 바이오시밀러 평가 시 임상적 고려사항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전문교육훈련기관 교육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약물감시 및 바이오의약품 분야 규제조화를 선도하고 국내·외 의료제품 규제당국자의 안전관리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야당, 연정 부지사 오는 9일 선출 (2016-09-01 10:36:03)
환경부 “5년간 조류 독소 등 불검출… 수돗물 안전하다” (2016-09-01 10:20:35)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