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01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09월01일 10시36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경기도의회 야당이 경기도에 파견하는 연정 부지사가 이달 9일 경선을 통해 선출된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8월) 31일 열린 연정부지사 선임을 위한 인사위원회 회의에서 이달 1일부터 4일까지 공고를 낸 뒤 서류접수와 면접, 인사위원회 등을 거쳐 연정부지사를 결정하기로 했다.
인사위원은 총 9명으로 도의원 6명과 외부인사 3명 등으로 구성됐다. 인사위원장에는 이재준(기획재정위원장, 고양2) 의원이 맡았다.
연정부지사 공모에 신청하려는 인사는 자기소개서와 직무수행계획서, 경력증명서, 자격요건 검증 위한 관련 자료(학력ㆍ자격증ㆍ세금 납부ㆍ재산 보유ㆍ전과ㆍ가족관계ㆍ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2급 이상의 공무원으로 3년 이상 재직자, 국회의원 역임자, 현역 광역의원 혹은 광역의원을 역임자, 주민 선출에 의한 시장ㆍ군수ㆍ구청장 재직자, 시민사회 활동가로서 명망ㆍ경륜을 갖춘 사람, 정당ㆍ의회 업무에 풍부한 지식을 가진 사람이면 신청 가능하다.
특히 현역 도의원도 공모에 응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인물들의 도전 가능성을 열어 놓았다.
앞서 1기 연정에서도 더민주는 도의원 6명과 외부인사 3명 등 총 9명으로 인사위원회를 꾸렸으며 응모자 면접을 거친 뒤 복수의 후보를 추천해 의원총회에서 무기명 비밀투표를 통해 사회통합부지사(현 연정부지사)를 확정했다.
현재 연정부지사 후보로는 강득구 전 도의회 의장, 고영인 더민주 지역위원장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이기우 전 사회통합부지사도 연임을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남경필 도지사 제안으로 2014년 시작된 연정의 핵심 아이콘 연정부지사는 야당 추천 인사가 당의 가치와 비전을 도정에 녹여내는 한편 도의회 새누리당과 도 집행부와의 갈등을 중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직위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년부터 요양시설 종사자 배치 기준 강화 (2016-09-01 10:40:16)
식약처, 약물 감시ㆍ바이오의약품 분야 전문교육훈련 실시 (2016-09-01 10:23:07)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