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6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면결의서 내면 2만원, 철거 자금 들어갔다는 증언 나와!
등록날짜 [ 2016년09월24일 01시10분 ]


[아유경제= 서승아 기자] 창립총회를 앞두고 있는 오전다구역에 검찰수사가 진행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와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철거업체 억대자금이 이곳 협력업체로 흘러 갔다는 증언이 나왔기 때문이다. 오전 다구역 총회에서 일하고 있는 한 오에스 팀장은 "철거업체에서 억대 자금이 들어왔다"며 "차용으로 들어 왔다고 주장하겠지만 결국 오전다구역에 쓰일 자금이다"고 귀뜸 했다.
이곳의 정비업체 역시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의 정비업체는 수주기획사로부터 수천만원의 자금이 유입됐고 대구의 한 현장에서는 정비업체로 선정된 대가로 수천만원의 리베이트를 수주기획사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져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주택문화연구원 관계자는 "보통 자금을 대여 했다란 식의 차용증을 쓰고 돈을 빌려 오는 게 통상적 관례인데 이미 억대자금이 흘러갔다는 증거가 확보된 것으로 안다"며 "결국 검찰수사가 이뤄져 이곳 사업지가 지연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고 말했다.
한 소식통은 "현재 오전다구역에서 서면결의서를 내면 2만원을 준다고 책자에 명시 돼있다"며 "결국 철거업체의 자금이 들어온 만큼 결국 매표행위를 하겠다는 뜻 아니겠냐."고 우려했다.
법무법인 산하 김래현 수석 변호사는 "통상 총회 참석회의비로 교통비를 책정 하긴 한다. 서면결의서를 내면 2만원을 주는 것에 대해 참석비 라고도 주장 할 수 있지만 매표행위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곳 협력업체 측은 차용금액을 두고 과대해석을 하고 있을 뿐이라 일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명 11R 수주한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역시 수사선에..
광명 11R을 수주한 현대건설과 현대산업개발 역시 수사선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현대건설의 경기쪽 오에스 팀장이었던 o씨가 금팔찌를 조합원들에게 제공했다는 정보를 흘린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본인 또한 금팔찌를 하나 얻어 찼다는 정보까지 흘린 것으로 알려져 파장은 커질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 소식통은 "3억원의 자금이 흘러 수주기획사에 들어간 증거가 수집됐으며 녹취록 등이 확보된 것으로 알려졌다"며 "광명11R 구역은 수천만원의 금품이 오간 정황이 이미 YTN 등 방송에도 보도된 사건으로 결국 검찰수사에서 모든 것이 밝혀질 것이다"고 말했다.
광명 11R 현대현산 기획사 관계자는 "자금차입을 한 것인데 문제될 것이 없다. 금품수수는 없었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산업개발의 경우 면목1구역 당산상아현대 현장에서도 검찰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2중고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업계관계자는 "현대산업개발의 수주 승률은 건설사중 상위 10프로 안에 든다"며 "하지만 금품수수를 통해 수주실적을 올린다는 것이 공식화 될 경우 강남 수주현장에서도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총회금지 가처분으로 소송전이 벌어지고 있는 오전다구역. 금품수수설까지 흐르고 있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현대산업개발은 오전다구역에서 선거개입설까지 나오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부정선거 의혹이 일면서 50여명의 오전다구역 조합원들은 직접 투명한 선거를 위해 홍보요원이 돼서 움직이겠다고 밝히고 있는 가운데 오는 10월 개최되는 오전다구역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서승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물대포’ 맞고 쓰러진 백남기 씨 사망… 법원, 백씨 부검 영장 기각 (2016-09-26 10:49:38)
[서울] 장미1ㆍ2ㆍ3차 재건축,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ㆍ설계자 뽑는다! (2016-09-23 14:22:4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