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4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0월19일 15시01분 ]


서울 영등포구 공작아파트가 사업 속도를 높이기 위해 신탁 방식 재건축을 추진하고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

19일 (가칭) 공작아파트 정비사업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에 따르면 운영위는 다음 달(11월) 3일까지 신탁 방식 재건축 사업 동의서를 징구한다.

안내문에 따르면 운영위는 지난 9월 24일, 이달 6일과 13일에 설명회를 통해 ▲공공성에 의한 투명한 사업 관리로 갈등 최소화 ▲신속한 사업 진행 ▲전문적인 사업 관리 ▲시공자 및 기타 용역 등 관련 업체에 대한 교섭력 강화 ▲정비구역 지정 이후 인허가 비용, 설계비, 공사비를 포함한 사업비 조달 가능 등 신탁 방식의 장점을 설명한바 있다.

아울러 설명회를 마친 후 `설명회 결과 의견 조사`를 위한 조사를 실시했다. 특히 지난 13일 답변 결과는 `긍정` 의견이 대다수이고 `반대`가 없어 설문을 진행하지 않았다.

운영위 관계자는 "어제(18일)부터 동의서 징구를 진행해 뚜렷한 동의율은 나오지 않았지만 설명회 당시 분위기가 좋았던 것은 사실이다"며 "동의서 징구를 마친 뒤에 구체적인 계획이 나올 전망이다"고 말했다.

이에 복합 재건축 추진 방식에서 신탁사 방식으로 선회한 공작아파트가 가시적인 움직임을 보여 구체적인 사업계획 윤곽이 드러날지 귀추가 주목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서승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르미 그린 달빛' 식지 않는 열풍…CPI 조사서 모든 부문 1위 (2016-10-31 15:31:00)
[부천] 동신아파트 재건축, 오는 29일 ‘관리처분총회’ (2016-10-19 14:57:2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