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7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6월24일 18시17분 ]
 

종로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박주언)는 서울시와 종로구가 지원하는 종로문예투어리즘 창업 피칭대회를 6월 19일(금) 총 7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종로문예투어리즘 창업 아카데미: 지역차원의 관광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과 육성 더불어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종로문예투어리즘 창업 피칭대회는 창업 아카데미 과정을 거친 예비 창업팀들이 업계 관계자들 앞에서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하고 평가받는 자리이다. 이날 피칭대회에는 총 7개 팀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피칭왕으로 선정된 비건홀(대표: 김광섭)은 최근 건강과 동물 복지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비거니즘(veganism)을 창업 아이템으로 하는 ‘비건홀’이라는 로컬 레스토랑 창업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점차 증가하고 있는 외국 관광객과 비건 인구를 목표로 다양한 채식단과 더불어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주언 센터장(종로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 및 공연 분야가 침체를 경험하고 있으나, 이를 극복하고 변화된 시대 환경에 적합한 대안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필요한 시점이다. 센터는 언택트 시대에 부합되는 다양한 창업팀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 개요

종로사회적경제네트워크 사회적협동조합(이하 종로사협)은 종로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 판로 지원 및 공동 브랜드 개발,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재생 혁신사업, 종로 소셜컨버전스 구현을 위한 전략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종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마음을 모아 2017년 10월에 출범했다. 또한 종로사협은 종로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종로구 생태계조성사업단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종로사협은 종로의 소셜 아젠다 발굴과 소셜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해 지역사회의 자원 연계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협동 맵 형성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

종로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http://www.jongnose.com
종로문예투어리즘: http://www.facebook.com/jongnotrip

올려 0 내려 0
박지수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친환경 분리수거의 혁신 ‘일체형 병뚜껑’ 출시한 하은캡 (2020-06-25 20:15:43)
입소스 “전쟁과 박해로부터 피신할 권리에 대해 긍정적이나, COVID-19 상황에서의 자국 국경 봉쇄 희망”, 난민 유입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 (2020-06-23 17:05:5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