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31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7월10일 18시35분 ]
 

삼전주간보호시설(시설장 현혜영)은 초등학령기 발달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안전한 보육을 제공하고 있으나 현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휴관 중이다. 이에 삼전주간보호시설은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가정에 한해 긴급보육을 진행 중이다.

삼전주간보호시설은 외부활동에 제한이 많은 시설 이용 아동의 놀이활동을 지원하고 가족의 양육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사회복지사가 7월 6일부터 7월 10일 시설 이용 아동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놀이키트를 전달했다.

삼전주간보호시설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중에도 전화를 통해 이용자들의 욕구를 확인하고 있다. 그 결과 아동들은 집에만 있어 지루함을 느끼고 학부모는 장시간 아동을 양육하는 과정에서 평소보다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이에 시설 이용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놀이키트를 전달해 아동들에게는 지루함을 덜어줄 장난감을, 가족들에겐 잠시나마의 휴식 시간을 제공하고자 이번 활동을 전개했다.

6월 8일부터 6월 12일 기간 사이 1차 놀이키트를 배부했다. 1차 놀이키트에 대한 학부모 평가와 의견을 바탕으로 2차 놀이키트 품목을 정했으며 2차 놀이키트 품목으로 스티커 한글공부, 미로 찾기, 슈가 클레이가 전달됐다. 키트를 받아 본 학부모는 “1차 놀이키트도 재밌게 가지고 놀았는데 한 번 더 챙겨주셔서 감사하다”, “휴관 중에도 우리 아이들을 생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삼전주간보호시설에 감사한 마음을 표했다.

현재 삼전주간보호시설은 긴급보육, 놀이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중에도 시설 이용 아동과 그 가족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긴급보육으로 등원하는 아동들의 위생관리, 위생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방역과 소독 역시 실행하고 있다. 삼전주간보호시설은 앞으로도 시설 이용 아동과 가족이 스트레스 없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amjeon.or.kr

올려 0 내려 0
정우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 위기 극복 2020 실패박람회 국민 참여 캠페인 열기 확산 (2020-07-13 19:46:05)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디지털 성범죄 예방’ 위한 국제심포지엄 개최 시작 (2020-07-08 19:50:05)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