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1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달 16일부터 관내 복지시설 20개 선착순 모집… 곤충전문 강사가 찾아가는 체험교육
등록날짜 [ 2020년07월17일 12시44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서울시는 왕귀뚜라미, 장수풍뎅이 등 정서곤충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곤충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단체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찾아가는 곤충교실`은 곤충의 치유 기능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살아있는 곤충을 체험하고, 직접 길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은 무료로 진행된다.

정서곤충으로는 왕귀뚜라미와 장수풍뎅이가 대상이 되며 프로그램은 ▲정서곤충 알아보기 ▲정서곤충 키워보기 ▲곤충과 친해지기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관찰키트를 직접 만들고 정서곤충을 키워 볼 수 있다.

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복지시설 단체와 함께 참가자 열체크, 거리두기, 교육장 소독 등 대응 지침을 준수해 운영된다.

교육은 관내 복지시설 20개 단체를 대상으로 이달 16일부터 선착순 모집에 돌입했다. 프로그램은 곤충전문 강사가 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며 단체당 25명 이내를 대상으로 1회 2시간 수업으로 운영된다.

참가를 원하는 복지시설 단체는 참가신청서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신청하면 된다. 교육일정은 오는 8~11월 중으로 담당자와 협의 후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으로 하면 된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정신적으로 힘든 분들이 정서곤충을 직접 키우며 자연과 교감하고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사회] 환경부, 전국 정수장ㆍ배수지 위생상태 긴급 ‘점검’ (2020-07-19 20:15:30)
[아유경제_사회] 지역사랑상품권 상반기 약 5.8조 원 판매… 3차 추경 통해 추가 지원 (2020-07-17 12:44:2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