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02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전 예약제로 관람 인원 및 시간 제한 등 철저한 방역 조치 시행
등록날짜 [ 2020년08월03일 11시01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 중단했던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의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한다고 3일 밝혔다.

2006년 경기 오산시 수청동에 개원한 이래 연간 35만 명이 찾고 있는 물향기수목원은 수령이 40년 이상 된 나무와 희귀식물 등 1900여 종이 전시돼 있는 경기도 대표 수목원이다.

이번 조치는 지난 7월 20일 정부가 공공분야 시설ㆍ행사에 대해 방역수준을 준수하면서 운영을 재개하도록 하는 내용의 `수도권 방역 강화조치에 대한 조정방안`을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우선 자원 봉사자의 안내에 따라 수목원 내 19개 주제원 곳곳을 탐방하며 나무와 꽃 등 식물들에 대한 설명을 청취할 수 있는 `숲 해설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특히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는 코로나19로 지쳤던 몸과 마음을 녹음이 짙은 자연 속에서 달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식물을 통해 오감을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체험학습`, 나무재료를 활용한 생활물품 만들기 `목공예 체험학습`과 물향기수목원에서 얻은 재료를 활용한 `가족과 함께 하는 자연물 만들기` 등이 있다.

이 밖에 오산시 관내 유치원 유아들을 대상으로 숲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배워보는 `찾아가는 숲 체험학습`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를 통해 관람 인원과 시간을 제한하며, 발열 체크 및 유증상자 입장금지, 마스크 착용, 사람 간 2m 간격 유지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에 따른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철저히 시행할 방침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입장료만 내면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사전 예약은 경기도 물향기수목원 방문자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농정 홈페이지 물향기수목원 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광선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장은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확충하는 데 힘쓸 것"이라며 "많은 도민들이 물향기수목원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달래는 색다른 휴가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부동산] 양경숙 의원 “주거비 완화 제도…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보완” (2020-08-03 20:46:52)
[아유경제_행정] 특허청, ‘조선분야 기술ㆍ특허트렌드’ 발간 (2020-08-03 10:32:2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