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8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15일 11시40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중소ㆍ벤처기업의 비대면 업무 효율을 높이고 디지털화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중소기업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 수요기관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중소기업 공동 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은 중소ㆍ벤처기업이 밀집해 있는 지역 내 수요기관을 선정해 화상 회의 장비 구축, 국산 SW 솔루션 구입, 스마트워크 부스 설치 비용 등을 지원해 원격근무 확산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중소ㆍ벤처기업 지원기관과 업종별 협회ㆍ단체로 기존에 사용 중인 회의실에 시스템을 구축해 중소ㆍ벤처기업에게 상시 개방이 가능한 기관으로 한다. 지원규모는 총 1567개소로 일반형(1562개소, 1200만 원 이내)과 확장형(5개소, 5억 원 이내)으로 구분된다.

일반형은 전국 1562개소에 영상장비, 모니터, 스피커폰, 국산 소프트웨어 구입비용 등으로 개소당 1200만 원 이내로 지원한다. 이 중 50개소는 1~2인실용 별도 공간에서 재택근무가 가능한 스마트워크 부스 설치를 추가로 지원한다.

확장형은 지역 거점기능 역할을 수행하는 5개 지역을 대상으로 대규모 실시간 수출상담회, 투자설명회(IR)가 가능하도록 고화질 디스플레이 및 최첨단 음향장비 등 5억 원 이내로 설치비용을 지원 할 계획이다.

중기부는 사업이 완료되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비즈니스 활동이 어려워진 중소ㆍ벤처기업의 온라인 원격근무 등 비대면 업무를 촉진해 기업 활동의 어려움을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해당 사업은 오는 28일까지 `e-나라도움` 누리집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평가절차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1567개소를 선정해 연내 구축을 완료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부, 창업진흥원 누리집에 사업 공고 내용을 참고 하면 된다.

일반형 1562개소 선정결과는 시ㆍ도별 테크노파크와 중소기업 융합 중앙회 누리집에서, 확장형 5개소는 창업진흥원 누리집에서 다음 달(10월) 중 공지할 예정이다.

김성섭 중기부 지역기업정책관은 "코로나19 이후 사회ㆍ경제 패러다임이 비대면 중심으로 급변하고, 중소ㆍ벤처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가 되고 있다"며 "중소기업 공동활용 화상회의실 구축사업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해 중소ㆍ벤처기업 원격근무 확산의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문화] 문화재청, ‘인천 팔미도 등대’ 사적 지정 (2020-09-15 12:08:28)
[아유경제_행정] 국세청, 태풍 ‘마이삭ㆍ하이선’ 피해자 세정지원 신청 받는다 (2020-09-15 11:40:1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