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11월13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05일 12시25분 ]


[아유경제=김재현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소장 고경남)가 `창경궁의 신비로운 동물조각과 명정전 단청`을 주제로 `창경궁 인문학 강좌`를 오는 9일과 16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

실내와 현장 강의를 병행해 진행될 이번 강좌는 창경궁에서 볼 수 있는 상서로운 동물조각과 조선 궁궐의 정전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인 명정전(국보 제226호)의 단청을 중심으로 소개해 조선 시대 궁궐 문화의 미술사적 이해를 높이는 시간으로 마련했다.

오는 9일 한글날 시작하는 첫 번째 강좌는 ▲`창경궁의 석조문화재-동물조각(김민규ㆍ동국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 강사)`으로, 창경궁 옥천교 주변의 동물 조각, 명정전 월대(月臺) 주변의 동물 석상들 그리고 궁궐건물 지붕 위의 토수와 잡상을 주제로 이론적인 실내강의와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외부 강의로 진행된다.

이달 16일 진행되는 두 번째 강좌는 ▲`창경궁 궁궐 단청(김도래ㆍ북촌미술보존연구소 소장, 단청전문가)`으로, 목재의 부식과 벌레의 침식을 막아주는 실질적인 효과와 잡귀를 쫓아내는 벽사의 기능 그리고 미적인 이유로 건물에 사용했던 창경궁 궁궐 단청에 대해 들려주는 실내강의와 명정전과 통명전을 직접 둘러보면서 진행한다.

참가 방법은 이달 5일 오후 2시부터 행사 전날인 15일까지 창경궁관리소 누리집에서 신청(선착순)하면 된다. 이번에 진행되는 강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참여 인원을 매회 15명으로 제한한다.

또한 참여자의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비치 등 생활방역지침을 준용하는 선에서 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며, 코로나19가 2.5단계로 격상 시에는 강좌를 연기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경궁관리소는 "이번 강좌로 국민이 우리 궁궐 문화를 더 깊이 알아가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반드시 마스크 쓰기, 서로 간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강좌에 참여하기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재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행정] ‘청소년증’ 할인 혜택, 교통ㆍ도서ㆍ휴양림… 다양하게 확대 (2020-10-06 10:23:29)
[아유경제_전국] 경기도, 활수산물 원산지표시 지도ㆍ점검 ‘실시’ (2020-10-05 12:12:22)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