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7월22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0월28일 12시04분 ]


[아유경제=김재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ㆍ이하 문체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ㆍ이하 문예위)가 함께 2020년도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1곳과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13곳을 새롭게 인증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인증식은 28일 제이더블유(JW) 메리어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에 새로 인증 받은 부산은행은 지역 차세대 청년 미술작가를 지원하는 `청전작가 미술대전`, 2010년부터 운영해온 `비엔케이(BNK)부산 실내악단 운영` 등 지역 내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엘지생활건강은 `엘지(LG)연안문화재단 아트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후 국악예찬`, `후 궁중문화 캠페인` 등 문화예술 후원 연계를 통한 국악의 대중화에 힘써 신규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은 민간의 문화예술 후원 활동을 매개하거나, 문화예술후원을 모범적으로 행하고 있는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공모ㆍ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신규 인증기관을 포함해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5곳과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50곳이 인증 혜택을 받는다.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은 인증마크 활용 및 법무부의 출입국우대카드 발급, 케이비(KB)국민은행의 금리 우대(중소ㆍ중견기업) 혜택, 언론홍보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지원 대상 선정 시 우대, 문체부 `여가친화기업 인증제` 지원 시 가산점 부여 등 정부 차원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에는 기업과 예술단체 간의 문화예술후원매개사업을 위한 지원금을 인증기간 동안 제공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문체부는 기업들의 문화예술후원 활동에 대한 혜택을 지속 발굴하고, 문화예술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관련 제도를 지속적으로 정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재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행정] ‘국립새만금수목원’ 조성에 국민 의견 반영… 설문조사 실시 (2020-10-28 12:08:01)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의원들, 미세먼지 프리존 오픈 기념식 참석 (2020-10-28 11:45:35)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