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키워드는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온택트’… 트위치 ‘지스타 TV’서 온라인 중계
등록날짜 [ 2020년11월19일 16시23분 ]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0`이 부산광역시에서 막을 올렸다.

부산시는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4일간 국내 최대 글로벌 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20`을 온택트(On-tactㆍ온라인을 통한 접촉)를 중심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스타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종합 게임문화 축제다. 부산시는 2009년부터 12년째 개최도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지스타는 별도의 슬로건은 정하지 않고 방향성을 정의하는 키워드로 `온택트(On-tact)`를 정했다. 지스타 기간 온라인에서 `지스타 TV`와 `라이브 비즈 매칭` 등으로 만나 즐기고 감정을 나누며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있다는 소통을 내포하는 의미이다.

부산시 벡스코 현장 특설무대에서 제작되는 각종 콘텐츠는 공식 미디어 파트너 플랫폼인 트위치의 `지스타 TV`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방송 콘텐츠는 ▲지스타컵 e스포츠 대회 ▲참가기업 신작 게임 콘텐츠 공개 ▲BIC(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쇼케이스 ▲코스프레 어워즈 등이 송출될 예정이다. 방송시간은 행사 기간 매일 오후 1시부터 11시까지다.

이날 지스타 개막식은 벡스코 제1전시장 지스타 특설무대에서 부산시 박성훈 경제부시장, 강신철 게임산업협회장, 메인 스폰서인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를 비롯한 주요 게임사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성훈 부시장은 "게임과 부산시가 따로 가는 것이 아니라, 게임하면 지스타고 지스타하면 부산시"라며 "지스타는 젊은 도시, 역동적인 도시 경쟁력에 부합하는 행사로 함께 해왔다"고 말했다.

장현국 대표는 "지스타는 한국 게임 산업의 자존심이자 게이머들의 축제"라며 "외부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음에도 메인 스폰서로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부산시와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고상우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경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추진… 여행객에 면세점 쇼핑 허용” (2020-11-19 16:47:01)
[아유경제_경제] ‘전국 라면 인기 지도’ 발표… 1위 신라면, 2위 짜파게티 (2020-11-19 16:00:29)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