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3일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삼성물산 패션 부문과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장애 인식 개선 팝업북 ‘이게 동그라미라고?’를 배포한다.
‘이게 동그라미라고?’는 ‘관점’, ‘배려’, ‘공정’, ‘사회적 환경’, ‘다르지만 같음’ 다섯 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동화책으로 장애인복지 전문가와 교사가 참여해 제작했다. 특히 팝업북을 핸즈온 키트로 제작해 자원봉사자와 삼성물산 임직원들이 장애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책의 내용은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장애를 드러내기보단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한 우화로 구성했으며,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일반 책보다 큰 A3사이즈로 제작했고, 팝업북과 함께 안내문, 학습지를 함께 배포해 교육 현장에서 쉽게 활용하도록 했다.
배포는 초등학생 장애이해 교육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신청학교에 무상으로 지원한다. 신청은 11월 23일(월)부터 선착순 마감이며, 링크(http://naver.me/GjWb0cBi)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학교별 최대 2권까지 신청 가능하며 선정발표는 신청자에게 개별 연락하고, 12월에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first.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