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01일 -- 문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훈)은 11월 28일(토) 오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청소년어울림마당 ‘극복클라쓰’ & 찾아가는 문화의집 ‘오일장’ 코로나19 극복 KIT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외부활동에 제한이 있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위해 마련됐다. 무기력함을 날리고 잘 극복하고 있다는 의미로 찾아가는 오일장 KIT(부직포 꽃다발, 드림캐쳐, 소통세트)·청소년어울림 KIT(자개그립톡, 펀치니들, 소이캔들, 프리저브드 꽃병자석)·푸른나래 KIT(손 소독제, 마스크)·동아리 KIT(세경고등학교 RCY, 이-아름다운세상, 인터랙트) 등 다양한 KIT를 제공했다. 그동안 문화공연을 선보이지 못한 청소년 동아리 공연(문산수억중 엘러퀸스, 봉일천중 FOCUS·비긴어게인, 파주중 그린나래·하울, 동패고 퀸, 세경고 UTM 등)도 문산청소년문화의집 블로그에 게시해 온라인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안전하게 KIT를 수령받고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접수, 대리수령,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등의 방법이 시행됐다. 문산행복센터 주차장에서 안전하게 KIT를 수령하도록 방역지침 준수 및 사전소독도 철저히 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 극복 KIT 나눔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일상생활을 즐겁고 신나게 보내며 잘 극복하고 만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다음에도 안전수칙 및 운영지침을 준수해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블로그, 유튜브, 홈페이지 등 SNS를 통해 문화의집 소식을 계속 전달하겠다고 덧붙였다.
내용 관련 문의는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하면 된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 http://www.pajuyc.or.kr
웹사이트: http://www.gysc.or.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