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04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외계층 아동 대상 ‘참여형 언택트 과학교육프로그램’ 마련
등록날짜 [ 2020년12월08일 09시40분 ]
 

포항--(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08일 --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이하 센터, 소장 방윤규)와 굿네이버스*는 8일(화)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사회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온라인 ‘과학마술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


*굿네이버스: 1991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NGO단체로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 사업을 수행

이번 행사는 굿네이버스의 체계적인 사회지원 네트워크와 센터의 과학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소외계층 아동의 과학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과 창의성 제고에 기여한다.

서울성동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 용인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 충남좋은이웃쉼터, 창원좋은이웃지역아동센터 등 총 22개 기관 300여명이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속한다.

또한 과학 실험도구 4종을 사전 제공해 강의 중 직접 과학현상에 대해 탐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는 온라인 공연의 한계를 극복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센터 방윤규 소장은 “코로나19로 자기주도 학습이 중요해진 만큼 이번 활동이 소외받는 교육 사각지대 아동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센터의 과학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사회 지원 커뮤니티와 협력하는 등 기초과학 수혜자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 개요

아시아태평양 이론물리센터(APCTP)는 국내 최초이자 한국의 유일한 국제이론물리연구소로서 1996년 설립 이후 이론물리학 및 학제 간 첨단연구, 젊은 과학자 연수,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으며 17개 회원국을 비롯한 그 외 지역의 이론물리학자들과의 국제협력 증진을 통해 아태지역 과학자들의 연구경쟁력 향상 및 세계적 수준의 차세대 과학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회원국은 호주, 중국, 일본, 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라오스, 몽골, 인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캐나다, 키르키스스탄 17개국이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올려 0 내려 0
박나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마인드웨이, 마음 셀프케어북 ‘어른이들을 위한 심리상담소’ 출시하다 (2020-12-09 11:22:58)
중앙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아카이브 시스템 개편 이벤트 진행한다 (2020-12-08 09:33:3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