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12월24일 09시00분 ]
 쯔양, 하승진 동작구 관내 취약계층 아동 위한 몰래 산타 프로젝트 진행
자원봉사 홍보대사 쯔양 몰래 산타 활동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22일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미영)는 19일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쯔양과 함께 동작구 관내 후원·보호 아동을 위한 몰래 산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중앙자원봉사센터와 휠라 코리아(FILA KOREA), 동작종합사회복지관, 청운보육원의 협력으로 마련된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활동에는 크리에이터 쯔양과 전 농구선수 하승진, 자원봉사자 4명이 참여해 휠라 코리아(FILA KOREA) 측에서 후원한 아동용 패딩과 쯔양이 준비한 간식, 그리고 사전 조사에서 아동들이 희망한 크리스마스 선물 등을 포장해 전달했다.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0인 이하의 소규모 인원만이 참석했며,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발열 검사,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이 철저하게 지켜지는 가운데 비대면 방식을 통한 전달이 이루어졌다.

지난해 12월 대한민국 자원봉사 홍보대사로 위촉된 크리에이터 쯔양은 295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로서 정기적인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먹방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권미영 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공공·교육 기관의 운영이 축소됨에 따라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과 청소년에 대한 각별한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며 “쯔양님의 활동을 통해 많은 분들이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에 관심을 갖고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개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행정안전부를 주체로 2010년 6월 1일 설립돼 2020년 재단법인으로 운영 형태를 전환했다. ‘모든 국민의 자원봉사 참여로 만드는 안녕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자원봉사 지원 체계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핵심 가치인 △사람 △연대협력 △현장을 바탕으로 핵심 목표인 △현장 중심의 자원봉사 정책 활동 △사회 변화를 위한 역량 강화 △자원봉사자가 주도하는 참여 문화 조성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안녕 캠페인, 재난현장자원봉사센터 통합관리, 자원봉사종합보험, 1365자원봉사포털 운영, 자원봉사 정책 개발, 자원봉사 아카이브 사업 등이 있다.
올려 0 내려 0
안혁빈 주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스포츠] ‘2020 K리그 테크니컬 리포트’ 발간 (2020-12-24 11:33:26)
예스24, DC의 슈퍼히어로 ‘원더우먼 1984’ 개봉 첫 주 예매 순위 1위 (2020-12-24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