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간 시설 활용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여가ㆍ문화 활동 기회 제공 목적
등록날짜 [ 2021년02월10일 11시51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경기도가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선정된 `2021년 어르신 문화체육 이음터 사업` 수행기관(단체)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어르신 문화체육 이음터 사업은 노인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민간 문화ㆍ체육시설을 활용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여가문화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음터는 민간 문화ㆍ체육시설과 노인들을 이어주는 거점 수행기관으로 이번 공모에서 5곳을 모집한다. 도내 복지ㆍ문화ㆍ교육관련 기관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라면 어디나 신청할 수 있다. 단, 신청 전 이음터 1곳 당 민간 문화ㆍ체육시설 4곳과 시설 사용허가 협약을 맺어야 한다.

이음터와 협약을 맺은 민간 문화ㆍ체육시설이 `바로배움터`로, 노인에게 여가ㆍ문화 장소와 강습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볼링이나 수영, 드럼, 필라테스 등 기존의 복지관이나 문화센터에 없었던 전문 시설이 해당된다.

이음터로 선정된 기관(단체)에는 1곳당 재료비, 강습비, 공간 이용료 등 사업비를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올해 12월에는 이음터 별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 사례도 공유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단체)는 오는 3월 12일까지 어르신 문화즐김 누리집 참여 안내 코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조태훈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민간 시설을 활용한 차별화된 문화ㆍ여가 활동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행정]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유지보수전담반’ 본격 활동 개시 (2021-02-10 11:52:10)
룰루레몬, 함께 운동하는 연인 위한 밸런타인데이 기프트 추천 (2021-02-10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