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설 연휴, 고향 방문 대신 집에서 안전하게”
등록날짜 [ 2021년02월10일 11시53분 ]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이번 설 연휴가 이달 말부터 시작되는 백신접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중요한 시기임을 감안, 국민들이 가정에서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방역 분위기 확산과 비대면 활동 지원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중앙사고수습본부, 질병관리청과 협력해 정부의 방역지침 및 백신 관련 안내사항이 방송 화면 하단 흘림자막 등을 통해 신속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 동안 생활방역 정보가 집중적으로 제공되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KBS를 비롯한 각 방송사에서는 국민행동요령을 안내하는 스팟(SPOT) 동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방송사들은 가족과 함께 집안에서 설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대형 특집 프로그램과 영화 등 가족친화형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이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지친 국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공감ㆍ힐링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설 연휴 특집 프로그램도 방송한다.

케이블 TV, IP TV, 위성방송 등 유료 방송사들은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집에서 VOD를 부담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콘텐츠 할인, 쿠폰 발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방통위는 코로나19 방역 및 백신에 관한 가짜뉴스에 대해서도 관계부처와 함께 신속히 대응할 예정이다. 중앙사고수습본부ㆍ질병관리청 등 기관이 명백한 가짜뉴스를 확인한 경우 사업자에게 자체 약관 등에 의거해 자율적으로 직접 삭제ㆍ차단 조치를 취하도록 요청하고, 악의적인 가짜뉴스 생산ㆍ유포행위는 경찰청에서 엄중히 대응할 계획이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고 건강하고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해 국민들께서 자발적으로 귀성을 자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설 연휴는 조금 답답하시더라도 방송사에서 마련한 특집 프로그램과 유료 방송사의 VOD 등을 시청하면서 가정에서 보내시기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김필중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재건축] 현대건설, 금품ㆍ향응 제공 도마 위에 올라… 부산 망미주공 재건축 마스크 사건 (2021-02-11 12:30:52)
[아유경제_전국] 경기도, 1000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 대상 17개 은행 수표 추적 조사 (2021-02-10 11:52:19)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