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이 시어 선택해 동시 창작, 온라인 동시 교육도 제공
제7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30일 --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은 아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가 4월부터 작품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 후원으로 열리며 ‘내가 바라는 세상에는 A가 있다! 없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아동은 A에 들어갈 소재를 생각하고 동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초등 연령의 어린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동시대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5월 31일까지 우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선물이 수여되고 우수 작품은 낭독, 인터뷰, 동요 작곡 등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대회 기간 아이들의 동시 작성을 돕기 위해 동시 교육도 제공한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홈페이지와 함께걷는아이들 유튜브에서 동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찾아가는 동시 수업’ 프로그램으로 경기 남부지역 소재 복지시설 5곳을 선정해 초등연령 아동에게 동시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함께걷는아이들 조순실 이사장은 “기초학습 부진 아동에 대한 동기 부여로 시작한 동시대회가 이제는 초등 연령 아동이 누구나 참여해 자기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가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이 무엇인지 듣고 함께 만들어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개요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세상이 ‘혼자 뛰어가는 경쟁 사회’가 아니라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연대 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2010년에 세워진 사회복지법인이다. 이를 위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한다. 문화예술 사업인 올키즈스트라(Allkidstra)를 비롯해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올키즈스터디(Allkidstudy)’, 거리에서 청소년을 만나 지원하는 ‘움직이는청소년센터EXIT 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으로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성장을 돕고 있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http://www.allkidspoem.or.kr
웹사이트: https://www.withu.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