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4월09일 09시00분 ]
 소아 청소년 암 환우들의 진로 탐색 꿈 찾기 교육 사업 ‘CANDY’ 발대식 개최
왼쪽부터 개그맨 고명환과 유상무가 CANDY 어린이 청소년 작가 발대식 후 비대면 참가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08일 --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셰어링(드림셰어링)은 소아 청소년 암 환우들의 진로 탐색 꿈 찾기 교육 사업 ‘CANDY’의 1기 어린이 청소년 작가 발대식을 4월 1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CANDY는 삼성전자가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가 지원하는 2021년 ‘나눔과 꿈’ 사업에 선정된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은 개그맨 고명환 씨가 사회를 맡은 가운데 개그맨 유상무 씨의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고명환 씨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참여 학생의 긴장된 마음을 풀어줬다. 유상무 씨는 ‘암을 극복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자신의 투병 이야기를 특유의 위트와 밝은 메시지를 전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유상무 씨는 강연료를 참여 학생들을 위한 선물로 전달해 달라며 전액 기부했다.

CANDY는 암을 극복한 소아 청소년들이 학생으로 참여하는 개인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이다.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하고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다양한 문화 예술 교육을 제공해 이를 통해 자신의 꿈과 진로 이야기를 책으로 제작한다.
 
암을 겪었거나, 암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사전 교육을 통해 코디네이터로서 교육을 수료하고, 수업에 보조 교사로 참여해 모든 교육 과정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현재 CANDY는 1기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5월 4일부터 시작될 2기를 모집하고 있다.

CANDY 2기는 전국 소아 청소년 암 환우(초등4~ 중2)가 신청 대상이며 2021년 4월 16일(금)까지 모집할 계획이다.

2기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셰어링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드림셰어링 개요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셰어링은 ‘자립’이라는 키워드로 개인·가족·기업과 기관을 돕고 함께 사업을 운영한다. 국내에서는 암 환우의 사회 복귀를 위한 여러 프로그램과 사업을 진행하며, 국외에서는 △SK이노베이션 △유엔환경계획(UNEP) 등과 베트남·미얀마 지역에 맹그로브 나무 수목 사업을 통해서 현지 지역 주민 삶의 질 향상과 기후 변화 대응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reamsharing.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김민수 담당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4월 22일 ‘2021년 정신건강 정책 심포지엄’ 개최 (2021-04-09 09:00:00)
해피기버, 어르신 위한 ‘착한 가족이 전하는 행복한 삼순 선물’ 행사 진행 (2021-04-08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