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4월27일 09시00분 ]
 장애인 건강권 보장에 발맞춘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서비스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스마트헬스 시스템 도입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이뤄지는 건강 상담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3일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곽재복)이 장애인 건강증진 시스템을 강화한다고 4월 23일 발표했다.

복지관은 ‘장애인 건강권법’ 시행, 커뮤니티케어라는 ‘지역사회 통합 돌봄’ 체계 그리고 탈시설 장애인에 관한 건강권 보장과 지역사회 인프라 강화 흐름 속에서 지역사회 장애인재활기관으로서 복지관 역할 강화가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건강증진 시스템은 컨설팅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해 장애인 당사자의 건강증진을 지원하며 정기적인 관리로 지속 가능한 건강증진 시스템 운영을 표방한다.

이를 위해 지역 내 장애인을 위한 건강 측정, 체력 측정, 건강 상담 제공, 수중 및 지상 운동 지도와 같은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개별 운동 능력 측정을 통한 개인별 평가 실시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복지관이 위치한 강동구 내 장애인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외부기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내 관계 기관과 당사자의 연계도 강화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과 활동량계로 이용자의 일일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건강 프로그램을 제시하는 ‘스마트헬스’도 도입해 코로나19로 이후 더욱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 속에서 능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 절차는 사전 예약 후 건강 평가지를 작성하게 되며, 현재 건강상태나 생활습관 등을 담은 건강평가 설문지와 영양지수 설문지를 작성하게 된다. 이어 일상생활에서의 시간 활용 등을 확인하는 이용자 일과표 작성 후 기초체력과 신체를 측정한다.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건강평가 및 상담이 진행되며 이후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

김명순 건강증진팀장은 “건강증진은 장애인 당사자가 자신이 사는 곳에서 보통의 삶을 살아가는 데 기본”이라며 “당사자 스스로 신체적·대사적인 건강관리와 영양의 균형을 이뤄갈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문의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건강증진실로 하면 된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가 설립한 국내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장애인재활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seoulrehab.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박재훈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건국대학교 최병규 교수, 한국보험법학회장 선임 (2021-04-27 09:00:00)
아성다이소, 성주 취약계층 위한 기부로 지역 사회공헌 실천 (2021-04-27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