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5월17일 09시00분 ]
  도봉노인종합복지관 2021년 어버이날·가정의 달 행사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13일 --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5월 어버이날·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지역주민 500명에게 ‘어버이날·가정의 달 감사 KIT’를 배부하는 대면 행사와 어버이날·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념영상 5편을 제작해 공유하는 비대면 행사를 겸용해 진행함으로써 팬데믹 시대의 지역행사 모델을 제시했다.

‘어버이날·가정의 달 감사 KIT’에는 양말 공장이 다수 위치한 도봉구 지역 특색을 살려 양말목 카네이션, 양말목 공예 DIY를 제작해 구성했으며, 특히 신도봉중학교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이 직접 카네이션을 제작함으로써 효행 실천과 지역주민 참여라는 의미를 더할 수 있었다.

한편 어버이날·가정의 달 기념영상 ‘어르신 추억복원프로젝트’, ‘우리에게 노인이란?’을 통해 지금은 더 이상 시청할 수 없는 비디오테이프에 담긴 어르신과 가족의 옛기억을 복원해 추억을 나누고, 어르신과 가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 영상을 시청한 이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주었다.

이번 행사 참여자들은 ‘어려운 시기에 복지관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비디오테이프에 담긴 추억들이 내 이야기 같아 눈물이 났다’, ‘지역주민도 참여할 수 있게 행사를 준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등 따뜻한 격려와 감사를 표했다.

서울시립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은주 관장은 “건강하게 만나 뵐 날을 기대하며 어르신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를 즐기시며 행복한 어버이날·가정의 달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2000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도봉구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전문기관이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60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루 평균 1200여명의 어르신이 이용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저소득 노인 긴급지원부터 여가, 평생교육, 건강, 취업알선, 돌봄서비스 등 종합적인 전문노인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차정혜 팀장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빗물협회-KTR, 업무 협약 체결… 새로운 ‘투수 성능 지속성 검증 시험’ 시행 길 열어 (2021-05-18 09:00:00)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 ‘블랙야크 효 박스’ 후원받아 독거어르신 35가구에 전달 (2021-05-17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