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5월31일 09시00분 ]
 “코로나속에도 청소년들의 교육은 소중하니깐요”
청소년지도사가 직접 기획, 운영하는 신개념 비대면 교육
코로나19로 힘든 부모와 아이들을 위해 융합메이커 교육 중심으로 키트를 직접 문 앞으로 전달 운영
신개념 찾아가는 융합메이커교육 미래야놀자 교육 키트가 배포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27일 --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는 계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 힘들어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을 응원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의 교육은 중요하다는 점에서 ‘미래야놀자’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미래야놀자’ 프로그램은 청소년지도사가 엄선한 메이커융합교육 키트를 직접 자택 문 앞으로 전달하고, 자택에서 자유롭게 온라인 교육을 시청하며 그 원리를 이해하고 직접적인 만들기 활동을 하는 비대면 교육이다. 단순 일회성이 아닌 활동테마별로 최소 3회로 6주간 운영하는 점에서 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참가자 학부모는 “학교에 격주로 등교를 하다 보니 아이가 집에 있는 시간이 아직도 길다. 그리고 워킹맘이다 보니애들 챙길 시간이 많이 없는데,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이 택배처럼 배달되고 아이도 너무 좋아한다. 앞으로도 계속 코로나 때문에 아이들 교육에 피해 없기를 바란다. 2주 뒤가 벌써 기다려진다”고 프로그램을 평가했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청소년지도사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면서 아이들의 그 연령에 배워야 하는 과학, 수학 등의 원리를 이해하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배울 수 있기를 바라며 힘든 시기 학부모님들에게도 교육의 부담을 덜어드리고 싶은 마음에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기획 프로그램의 참가모집은 수 시간 내 마감되고 5월 26일, 27일 양일간 2차 키트 배송이 진행 중이며 2주 후에 또 3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 60명 청소년이 과학과 미래 산업을 각 가정에서 안전하게 체험 교육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의 발판이 될 수 있는 기회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홍예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한국정신건강사회복지학회, 온라인 학술대회 공동개최 (2021-05-31 09:00:00)
클린뷰티 브랜드 리얼라엘, 순하고 부드러운 젤 타입의 젤 투 폼 여성청결제 출시 (2021-05-27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