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1월26일 11시54분 ]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내 미술품 거래정보를 제공하는 `한국 미술시장 정보시스템`을 개편한 홈페이지를 (재)예술경영지원센터와 함께 어제(25일) 공개했다.

이번 개편의 핵심 사항은 지난 1998년부터 지금까지 국내 경매회사를 통해 거래된 8만여 건의 미술작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통계와 검색 서비스 제공이다.

이용자는 원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표와 차트를 생성해 업무와 연구 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태그 검색을 통해 작품의 장르와 색상, 크기, 가격 등, 다양한 필터가 적용된 정보를 추출해 작품 매매와 관련된 기초 정보도 수집할 수 있다.

아울러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화랑, 아트페어 코너`를 신설해 국내 화랑, 아트페어 관계자들이 기관 아이디를 부여받아 전시, 작가, 거래 작품의 정보를 직접 입력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이용 편의성을 증진하기 위해 지난 1년간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누리집의 구성과 배치를 전면 개선했다.

오는 2월과 3월에는 모바일 페이지와 영문 사이트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누리집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하는 한편, 한국 미술에 대한 해외 미술계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국 미술시장 정보시스템`은 지난해 1월 이후 1년간 방문자 8만 2213명을 달성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재)예술경영지원센터는 `한국 미술시장 정보시스템`의 개편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미술시장 관계자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2월 22일 부산을 시작으로, 서울, 대구에서 전국의 화랑, 아트페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누리집 개편을 통해 미술계 종사자와 미술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들이 다양한 미술시장 정보에 손쉽게 접근해 정보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이 시스템이 국내 미술시장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체계적으로 구축, 관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현주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난해 불공정거래 ‘208건’… 전년 대비 37% 증가 (2017-01-26 13:02:44)
‘화제’ 군함도… 일본인에게 ‘꿈의 섬’ 등극 (2017-01-26 11:39:11)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