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전국 장애인복지시설 평가 ‘A’ 등급 받아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전경
고흥--(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01일 --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용환)이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실시하는 ‘2020년도 사회복지시설 전국 장애인복지관 평가’에서 최우수(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에 따르면 3년마다 실시되는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3년간의 복지관 운영 및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 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시설 운영 전반 등 6개 영역에 대해 평가했고 그 결과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2017년 F등급에서 2020년도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시설 환경과 운영관리 △이용자의 욕구와 장애 특성 및 참여자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특성화 사업 △이용자의 권리를 위한 권익옹호 사업 △사업계획 및 평가 관리가 우수하다고 호평받았다.
송용환 관장은 “우리 기관은 2016년도 고흥군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2017년 평가에 3년에 대한 자료가 불충분해 F등급을 받았다. 3년간 고흥군 장애인의 욕구를 반영해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20년 평가에 큰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고흥군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2010년 8월 설립돼 현재 전라남도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고흥군 등록 장애인들의 사회통합, 복지 향상 및 자립을 위해 다양한 자립 프로그램과 고흥군장애인목욕탕,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 개요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 지원, 기능 향상, 문화여가, 권익 옹호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 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장애인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hlove.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