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특화 주제인 ‘음악’ 다룬 프로그램 진행해 눈길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에게 음악과 함께하는 마음 여행 기회 제공
화성시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목동도서관 뮤직테라피 안내문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25일 --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음악심리치료 프로그램 ‘목동도서관 뮤직테라피’ 참가자를 6월 29일부터 모집한다.
‘목동도서관 뮤직테라피’는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의 특화 주제인 ‘음악’을 소재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음악 감상, 노래 부르기, 즉흥 연주, 작사·작곡 등 다양한 음악 활동을 하며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자 간 소그룹 활동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사회성 및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하는 기회를 경험할 수 있다. 운영 대상은 성인 12인이며 7월 13일부터 11월 3일까지 총 16회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화성시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은 2019년 12월 개관했으며 특화 주제인 ‘음악’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한다. 음악 특화 자료실인 ‘뮤직스테이’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LP, DVD, CD, 악보 등 약 8200개의 음악 관련 자료를 소장, 제공한다. 또한 LP·CD플레이어 등 음악 청취기기를 갖춰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청취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다.
기타 프로그램 및 시설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citylib.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