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08일 09시00분 ]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 봉사자(사진=KTV)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30일 --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가 30일 ‘제5기 The 가꿈 대학생 멘토링’ 사업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The 가꿈 사업은 대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수혜와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을, 지역아동센터에는 우수한 인적 자원의 유입을, 실수요자인 아이들에게는 교육·정서·멘토링을 통해 더 밝은 내일을 열어갈 수 있도록 기회를 만드는 사업이다.

12대 1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50명의 제5기 The 가꿈 대학생 멘토들은 9개월간 서울·인천·경기 소재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학습 지도 및 정서 지원을 해왔으며 활동 마무리와 함께 장학금을 받게 됐다.

제5기 The 가꿈 사업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일대일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비대면 상황에 시도되는 새로운 체계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가꾸미(멘토)로 참여한 경희대학교 4학년 김나현 학생은 “비대면 상황으로 무력하고 보람 없던 날이 이어지던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아이와의 만남, 배움 그리고 대화를 통해서 많은 것을 느끼고 더 값진 마지막 학기를 보내게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옥경원 대표는 “길어지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자칫하면 더 심각해질 수 있는 교육 격차의 해소와 코로나 블루를 이겨내는 역할을 The 가꿈 사업이 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며 “오랫동안 변함없이 후원해주고 있는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과 이번 사업을 함께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개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07년 설립된 보건복지부 비영리민간단체 137호 아동복지시설의 전국 연합회(단체)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의 인권 옹호 활동 및 빈부 격차 해소와 사회적 기회균등을 위한 활동 △지역아동센터의 사회적 역할과 대외적 이미지 역량 강화, 기업의 CSR 및 CSV적 접근 연구 △대정부 정책 활동 및 아젠다 연구, 회원 기관 배분 사업 및 개별 컨설팅 및 교육 업무 등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jy.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옥경원 대표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인 인공달팽이관 수술 지원 (2021-07-08 09:00:00)
유한킴벌리 사원들, 한국여성재단 성평등기금 모금 캠페인에 기부금 전달 (2021-07-08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