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7월21일 09시00분 ]
 카페 행복하이의 다양한 ICT 기술 체험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높아지길 기대해”
이천시니어클럽 카페 행복하이 바리스타 어르신들과 개그맨 김원효 씨가 함께 홍보 촬영을 하고 있다

군포--(뉴스와이어) 2021년 07월 15일 --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이 이천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는 이천시니어클럽 카페 행복하이에 9일 개그맨 김원효 씨가 방문했다.

카페 행복하이는 이천시니어클럽의 시장형 사업 중 하나로, 노인 일자리 최초 바리스타 로봇과 다양한 ICT 기기가 도입된 시니어카페다.

김원효 씨는 카페 행복하이에서 브루잉 협동로봇 ‘하이브로’가 만든 드립커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지킴이 로봇 ‘테미’, 3D 스캐너를 활용한 ‘스케치 아쿠아리움’ 등의 ICT 기술을 체험했다. 또한 바리스타 어르신들과 카페 행복하이 홍보를 위한 영상 촬영도 함께했다.

이천시니어클럽 최용석 관장은 “개그맨 김원효 씨와 실버 바리스타가 함께한 홍보 촬영을 통해 노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더불어 노인일자리 최초 ICT 카페 행복하이에도 많은 관심과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카페 행복하이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자립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SK하이닉스·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지원으로 이천시종합복지타운 별관(경기도 이천시 남천로 31)에 조성됐다.

카페 행복하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로봇과의 협업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를 대비한 언택트 시대 시범사업으로서 가치가 있다. 카페 이용 고객에게는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음료와 쿠키,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ICT 카페만의 새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이천시니어클럽은 2019년 12월부터 사단법인 성민원(군포제일교회 부설)이 이천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전담기관으로서 현재 관내 약 1700명의 어르신에게 노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성민원 개요

성민원은 1998년, 군포제일교회 부설기관으로 설립됐다. 예수 그리스도의 아가페 사랑을 실천하며, 창조주의 뜻을 따라 사람을 사랑하며 섬김, 나눔으로 좋은 환경을 만들어간다.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필요한 모든 곳에 전문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4차원의 복지를 지향해 영육이 행복한 복지 패러다임을 선도한다.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서 종교와 빈부, 인종을 초월해 세계 속에 희망을 심는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gminwon.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서다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피기버-행복한가, 복날맞이 노인·장애인 위한 원기회복 삼계탕 나눔 진행 (2021-07-21 09:00:00)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한국군사회복지학회 상호업무협력 MOU 체결 (2021-07-20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