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청소년쉼터 가정 밖 청소년 금천구 취약계층 이웃돕기 물품 전달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게 지내는 이웃 돕기 위해 입소 청소년들과 함께 이웃돕기 나서
쉼터 생활 속에서도 꾸준한 자원봉사 활동 진행해 입소 청소년에게 자원봉사 활동 계기 마련해
가정 밖 청소년들이 지원물품을 포장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04일 -- 금천청소년쉼터는 이른 더위와 코로나19로 힘겨운 취약계층을 위해 가정 밖 청소년들과 함께 6월 30일 ‘함께하는 즐거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7월 6일 금천구청에 지원물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금천청소년쉼터가 진행하는 ‘함께하는 즐거움’ 프로그램에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가정 밖 청소년들이 서툴지만 정성 어린 마음을 담아 생필품과 방역물품을 포장해 금천구청에 전달했다.
금천청소년쉼터가 월 1회 진행하는 함께하는 즐거움 프로그램에서는 항상 수혜를 받는 가정 밖 청소년에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가정 밖 청소년이 되기 위해 주기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한편 금천청소년쉼터는 한 명의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나눔과 함께하는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퇴소 청소년 물품 지원, 지역사회 구성원 물품 지원 등 자원봉사활동으로 함께 살아가는 삶, 이타적인 삶, 베풀며 살아가는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금천청소년쉼터 홈페이지: http://www.youthzone.or.kr/y/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