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ADR 기본과정’ 소개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06일 -- 대한상사중재원은 6월 1일(화)부터 11월 1일(월)까지 온라인 교육 센터를 통해 로펌 및 사내 변호사, 법학 전문 대학원생 및 일반 대학원생, 기업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 ‘제1회 ADR 기본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대체적 분쟁 해결 제도(ADR) 관련 종합 입문 교육으로 중재, 조정 등 ADR 분야의 저명한 중재 전문 변호사들과 유수의 법학 전문 대학원 교수들이 강사로 참여, ADR에 대한 기본 지식과 이해를 전달한다.
교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방역 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수료 시 대한상사중재원 수료증을 받을 수 있으며, 대한변호사협회 전문 연수로 인정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1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상세 교육 프로그램 확인 및 교육 과정 신청은 대한상사중재원 온라인 교육 센터에서 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대한상사중재원 홍보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대한상사중재원 개요
대한상사중재원은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 기관으로 1966년에 설립됐다. 국내외 민·상사 분쟁에 대해 중재 판정을 내리는 민간 법원의 역할을 하고 있다. 중재는 단심제, 심리 비공개, 민간 전문가에 의한 판정, 중재법과 유엔 협약에 따른 판정의 국내외적 집행력 등을 특징으로 하는 대표적인 대체적 분쟁 해결 제도다. 대한상사중재원은 중재 사건 처리 이외에 조정, 알선, 상담 등을 통한 분쟁 해결 서비스도 제공하며 ISD, NCP 등 각종 정부 위탁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대한상사중재원 온라인교육센터: https://edu.kcab.or.kr/main/index.jsp
웹사이트: http://www.kcab.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