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9월2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9월07일 09시00분 ]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컵라면에 점자표기를 적용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8월 31일 -- 오뚜기가 시각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컵라면 최초로 점자 표기를 적용한다.

최근 기업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중 하나로, 사회적 약자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취식 편의성을 높임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한다는 방침이다.

오뚜기 컵라면의 점자 표기 검토 배경은 시각장애인들이 식별하기 어려운 컵라면의 물을 붓는 선 표기를 개선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야겠다는 생각에서부터 시작됐다. 오뚜기는 시각장애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3월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해 제품명과 물을 붓는 선의 점자 표기에 대한 니즈를 파악하고 점자 삽입을 검토해 왔다.

오뚜기는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패키지 디자인 샘플을 제작한 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협조를 받아 점자의 위치 및 내용과 가독성 등에 대한 점자의 읽힘성을 높였다.

이를 토대로 제품명과 물을 붓는 선뿐만 아니라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를 나타내는 기호까지 점자 표기한 최종 패키지 디자인이 탄생했다. 저시력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의 위치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점자의 배경은 검은색으로, 점자는 흰색으로 인쇄한 것도 특징이다.

점자 표기는 9월 ‘컵누들 김치·얼큰 쌀국수’를 시작으로, 앞으로 오뚜기 컵라면 전 제품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오뚜기는 시각장애인들이 제품 선택 및 식사 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컵라면 최초로 점자 표기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ottogi.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강두위 차장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사회연대은행, 코로나19 피해 가정 긴급생계비 지원 나선다 (2021-09-08 09:00:00)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2021년 이용인 상설위원회’ 개최 (2021-09-07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