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09월15일 09시00분 ]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담당자가 직접 청소년에게 긴급돌봄 간식과 도시락을 전달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08일 --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가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가정돌봄을 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급식과 학습 지원 등 긴급돌봄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수도권 거리 두기 4단계가 연장되고 코로나19 확산이 지속하면서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돌봄 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참여 청소년들에게 학습을 지원(온라인 영상 학습, 학습지 제공 등)하고, 도시락 만들기 체험 키트를 전달해 그 공백을 최소화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도자들은 두빛나래 청소년들과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매주 개별 유선 전화 지도를 통해 아이들의 근황과 건강 상태를 확인했다.

온라인 개학이 시행되면서 두빛나래도 청소년과 보호자에 대한 수요 조사를 통해 가정돌봄과 강동청소년센터에 등원한 청소년 돌봄을 병행해 운영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에 대한 건강과 학습 관리, 생활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꾸준한 모니터링 등 가정돌봄으로 가정에 있는 청소년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센터에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과 함께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 생활 관리 등 청소년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 지원 사업이다. 서비스는 전액 무료로 지원 중이며 신청은 전화 문의를 통해 할 수 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홍예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경기도 청소년자원봉사 모범 후원기관 ‘찾아가는 현판 전달식’ 진행 (2021-09-15 09:00:00)
쓰리디플러스, 위기 청소년 대상 ‘이동형 무한상상실 프로그램’ 개최 (2021-09-14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