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4월22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3월13일 16시04분 ]


청주시 흥덕구 옥산에 위치한 GS건설의 `흥덕파크자이`가 이달 중 분양에 돌입한다.

최근 GS건설은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가락2지구 A블록에서 2529가구 규모의 `흥덕파크자이`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전용면적 기준으로 66~84㎡로 구성되며 일반분양 물량은 635가구다.

이곳은 단지 바로 앞에 미호천이 있으면서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청주터미널까지 전원주택과 같은 환경에서 도심의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청주에서 입지가 가장 좋다고 평가 받는 곳 중 하나다.

`흥덕파크자이`는 미호천을 바라보면서 청주산단, 오창산단, 옥산산단, 오송산단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옥산면 가락리의 동인석재 부지에 들어서게 되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특히 2019년 조성을 목표로 하는 국사산업단지는 최근 사업설명회를 갖는 등 빠르게 진행 중에 있다. 국사산업단지까지 완공되는 시점에는 `흥덕파크자이`를 중심으로 반경 1km 이내에 약 7000여 세대 2만여 명의 인구가 상주하게 되는 신도시급 지역으로 거듭나게 된다.

사통발달의 교통망도 장점이다. 경부, 중부고속도로 모두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지난해 12월 옥산 하이패스IC 개통으로 더욱 빠르게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다.

오는 12월에는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고속, 시외버스를 타고 내려오면서 옥산휴게소를 통해 시내버스로 환승이 가능하게 되어 인근 주민들은 굳이 가경동 터미널까지 가지 않고 곧바로 시내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또 대전역과 청주공항을 연결하는 BRT(간선급행버스)가 운행 예정 중이며 KTX오송역과 청주공항까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또 청주의 외곽 순환도로와도 맞닿아 있어 중부권 교통망의 중심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다.

교육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내 신설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중학교가 입주시기에 맞춰 새롭게 증축될 계획이다. 고등학교는 인근의 오송고, 청원고, 오창고 등이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명문고로 인정받고 있으며 통학 거리도 가깝다.

한편 `흥덕파크자이`의 본보기 집은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가락리 265 일대에 위치하며 이달 중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19년 상반기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서승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수원] 수원115-12구역 재건축 수주전 윤곽 나왔다! (2017-03-13 16:36:23)
[서울] 불광5구역 재개발, 정기총회 성황리에 마쳐 (2017-03-13 15:48:3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