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WISET사업단이 마련한 찾아가는 실험실에서 완성된 Wire light 풍선
대전--(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0일 -- 충남대 WI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대전, 세종, 충남, 충북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실험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실험실은 이공계 전공 체험 지원과 진학 활성화의 하나로 과학과 공학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온택트 문화의 가속 트렌드에 맞춰 찾아가는 실험실 34개 주제를 온라인 영상으로 제작했다.
온라인영상으로 제공되는 주제는 △과학공학 융합(형광펜과 비밀편지, 빛조절램프, 실감콘텐츠 VR·AR·홀로그램, 스마트폰 현미경, 형광메모보드, 적외선 리모컨, RGB 조명 디자이너, 터치장갑의 비밀, Sensor 감지기, Wire light 풍선, 보이스 레코더, 생체인식 기술, 네온사인, 분해가 가능한 플라스틱이 있다고?, NFC 네일아트, 화장된 유골에서 DNA 추출이 가능할까? 혈흔, 지문) △창의수학(대수타일교구로 인수분해, 쌍대다면체와 오일러의 법칙, 블록 코딩과 거북기하, 통그라미로 통계와 놀기, 카드게임과 데이터 분류, 파이 이야기, 피타고라스 나무 만들기) △컴퓨터 공학(3D프린터의 이해, TINKERCAD 메뉴 알아보기, 토퍼 모델링, 스피너 모델링, 주사위 모델링, 피규어 모델링, 3D 프린터 출력과 사용 예, 써킷 메뉴 알아보기, 써킷 브래드보드와 모터)이다.
수업에 참여한 대전송촌고등학교 2학년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동아리 활동이 잘 이뤄지지 않을 것 같아 걱정했는데 충남대 WISET 사업단의 활동 덕분에 전에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찾아가는 실험실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 사업을 통해 약 35개 중·고등학교의 3000명가량 학생이 수혜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대 WISET 사업단은 중·고등학교 여학생과 이공계 대학생을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교육센터로, 찾아가는 실험실, 공학 캠프 등의 중·고등 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이공계 전공 체험 프로그램은(△찾아가는 실험실) 물론 공과대학 여학생을 위한 취업/전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충남대 WISET사업단 개요
충남대 WI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 분야의 발전 및 이공계 여성인재 발굴에 기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isetcnu.c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