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의 ‘슬기로운 리더 생활’을 위한 역량 키우기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미래를 대하는 우리의 자세’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포스터
수원--(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2일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경기도 내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를 위한 리더십 교육을 11월 5일부터 12월 14일까지 총 9일 동안, 대면·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은 누림센터의 교육수요조사를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새롭게 기획한 교육 과정이며, 중간관리자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통한 효과적인 역할 수행을 위해 각 과정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한다.
도내 장애인복지시설 중간관리자들이 ‘슬기로운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직 내에서의 역할과 필요 역량을 점검하고, 팀원들과의 소통방법, 워크스마트 등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한 정보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ESG, 메타버스 등 사회변화 및 이슈에 대해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들과 만날 수 있는 과정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장애인복지 종사자로서 소진된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인문학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조직 운영에 있어 핵심 인력인 중간관리자가 리더십과 사회변화 대응 등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요구되는 필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급변하는 사회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교육 신청은 10월 29일까지 경기복지평생교육원(edu.ggwf.or.kr)을 통해 가능하며, 상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홈페이지(ggnurim.or.kr) 또는 교육운영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