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1월08일 09시00분 ]
 HSI/Korea, 인포그래픽 통해 동물보호법 제정 후 30년이 지났음에도 법적 보호가 보장되지 않는 식용견 농장의 현실 알려
설문조사 통해 강화되는 개식용 반대 여론 공유, 개식용 산업에 대한 인식 변화에 긍정적 평가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이 동물보호법 제정 30년을 맞아 개식용 인식 변화를 보여주는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7일 -- 동물보호단체인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 코리아(Humane Society International/Korea: 이하 HSI)가 동물보호법 제정 30년에도 불구하고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개식용 산업 속 개들을 알리는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먼저, HSI는 인포그래픽을 통해 동물보호법이 제정된 지 30년이 지났지만, 식용견 농장의 개들에 대해서는 여전히 법적 보호가 보장되지 않는 현실을 지적했다.

동물보호법 조항에 따르면, 모든 개들에는 △질병 및 부상에 대한 수의학적 처치 제공 △적합한 사료 및 물 제공 △극한 날씨로부터 보호해 줄 공간 보장 △잔인한 방법으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행위가 금지돼야 한다. 하지만 식용견 농장의 개들은 이에 해당하는 어떤 법적 보호도 받지 못한 채 열악한 환경에서 철저하게 이윤만을 목적으로 길러지고 있다. 철장에 갇혀 자유롭게 뛰놀지 못하고, 비위생적인 사료를 먹거나 혹한의 추위나 무더위를 힘겹게 견뎌야 한다.

이에 HSI는 식용견 농장의 개들과 반려견은 모두 똑같이 동물보호법상의 보호를 받아야 하는 개라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 HSI가 국내에서 폐쇄한 개 농장 18곳에서는 반려견으로 길러지다가 농장에 버려진 개들이 다수 발견되기도 했다. 이는 우리나라의 모든 개들이 언제든지 식용으로 이용될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인포그래픽은 한국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식용을 목적으로 공장식으로 개를 사육하는 농장이 존재하는 국가라는 점을 지적하면서도, 개식용을 반대하는 여론이 강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설문조사 결과를 공유하며 개식용 금지가 이뤄져야 할 시기가 됐다는 것을 강하게 시사하고 있다.

HSI가 지난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응답자 중 약 83.8%는 개고기를 소비한 적이 없거나 앞으로도 개고기를 소비할 의사가 없다고 답했다. 뿐만 아니라 ‘개식용 금지’에 대한 지지율도 2017년 34.7%에서 지난해 58.6%로 23.9%나 증가했으며, 모든 개들은 보살핌과 보호를 받아야 한다고 답한 응답자도 지난해 66%에 달했다.

HSI의 김나라 캠페인 매니저는 “올해로 동물보호법이 제정된 지 30년이 됐고, 또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개식용 금지를 직접 언급해 어느 때보다도 해당 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동물보호법은 아직 식용견 농장의 개들까지 적용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국내에서 개식용을 반대하는 목소리가 점점 더 커지는 만큼 개식용 금지를 위한 정부의 활발한 움직임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가 더 확대돼 개식용 종식이 하루 속히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SI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18개의 식용견 농장을 폐쇄하며 약 2500여 마리 이상의 개들을 구조하고, 농장주 역시 보다 인도적인 산업으로 전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HSI는 다양한 대중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하고 폭넓은 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 개요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umane Society International, HSI)은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동물 보호 단체 중 하나로, 20년 여년 동안 과학, 협력,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모든 종류의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힘써 왔다. 아시아 전역에서 매년 약 3000만 마리의 개들이 식용 목적으로 도축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엄청난 동물 학대가 발생한다. 동물보호단체인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은 개 식용이 이루어지는 주요 국가인 한국, 중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집중해서 개식용 산업을 종식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hsi.org/dogmeat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우경아 대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 진로 탐색하는 2021 서울 YOUTH EXPO 참여 (2021-11-08 09:00:00)
KMI한국의학연구소, 고성군에 연탄 1만 장 기증 (2021-11-08 09:0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