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1년11월09일 09시00분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청소년들이 직접 나눔 장터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7일 -- 서울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강정숙)가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가 10월 정기 주말 체험 활동으로 강동청소년센터 야외 광장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나눔 장터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청소년들은 지역 내 소외이웃을 위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가져와 기부했으며, 청소년 나눔 장터 운영을 위해 10월 16일(토)에 EM 천연비누와 석고 방향제를 직접 제작했다.

또한 청소년 나눔 장터는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면서 더욱 따뜻한 나눔의 장이 될 수 있었으며, 시립강동청소년센터 내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들과 연계해 체험 부스가 다양하게 운영돼 다채로운 체험 거리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다니고 있는 A군은 “손재주는 없지만 제 손으로 만든 천연비누와 석고 방향제로 장터에서 나눔을 할 수 있어 너무 뿌듯했고, 지역 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가 생겨서 좋았다”고 말했다.

서울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이번에 진행한 청소년 나눔 장터로 청소년과 지역 주민과 함께 자원 순환과 건강한 소비 나눔, 문화 확산의 기회가 됐으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주도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초등 4~6학년 대상으로 청소년의 방과 후 활동과 함께 다양한 청소년 활동 및 프로그램, 생활 관리 등 청소년 종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 지원 사업이다. 서비스는 전액 무료로 지원 중이며 신청은 전화 문의로 할 수 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개요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높은 품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 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wagle.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려 0 내려 0
심나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엘칸토, 사랑의 열매에 제화 총 ‘1만5000족’ 기부 (2021-11-09 09:00:00)
생명보험재단, 태블릿 PC 기반 ‘인지재활프로그램’ 2차 보급 실시 (2021-11-08 14:50: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