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4월21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3월20일 19시25분 ]
중국이 사드 배치 결정 발표 이후 자국민의 한국 단체관광을 전면 금지한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가 관광 협력 단체장과 함께 중국 관광객 감소 대책을 논의했다.

송수근 장관 직무대행(제1차관)은 지난 16일 김홍주 관광협회중앙회장을 비롯한 관광 분야 협·단체장 및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 기관 임직원과 함께 중국 관광객 감소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송 직무대행은 관광업계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정부가 준비 중인 대책을 설명했다.

송 직무대행은 "중국시장에 대한 우리 인바운드 관광시장의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중국 관광객의 급격한 감소는 우리 관광산업에 위협적일 수밖에 없다"며 "관광 분야 일자리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이에 대응해 중국 현지 여행업계의 동향을 상시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동시에 관련 피해사항을 접수하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달 중에 정부 차원의 종합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체부는 ▲직접적 피해를 입은 업계에 대해 지원, ▲인바운드 시장의 다변화를 통해 근본적 체질 개선 ▲국내관광 활성화 등 크게 세 분야로 나눈 지원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천연기념물’ 황새, 예산황새공원서 자연부화 성공… 지난해 이어 두 번째 (2017-03-20 19:26:15)
조세 무링요 맨체스터 감독 “우리팀, 프리미어리그를 정복할 준비가 부족하다!” (2017-03-20 19:25:09)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