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02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5월31일 16시06분 ]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여름철이 다가옴에 따라 수제맥주 제조업체에 대한 위생 점검에 나섰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ㆍ이하 식약처)는 수제맥주 제조업체 65곳을 대상으로 내달 5~23일동안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제맥주`는 크래프트 비어, 하우스맥주로 불리며 소규모 양조업체 등이 만드는 맥주로 과일향과 홉의 쓴맛 등 독특한 풍미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점검은 맥주 소비량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이해 음식점 내에서 맥주를 직접 만들어 판매하는 소규모 주류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수제맥주에 대한 식품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원료 및 제품 관리 ▲제조시설의 위생상태 ▲보관기준 준수여부 ▲서류관리(원료수불부, 생산일지 작성 등) ▲영업장 및 종사자 위생관리 등이다.

또한, 온도가 높은 여름철에 맥주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주요 공정별 온도관리와 제조기계ㆍ기구에 대한 세척, 소독요령 등 맞춤형 현장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이에 앞서 수제맥주 제조업체 65곳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수제맥주 제조를 위한 특별 교육을 지난 30일 통계교육원(대전광역시 서구 소재)에서 실시했으며, 안전관리 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했다.

식약처는 이번 점검이 수제맥주 영업자의 식품안전 인식 개선과 위생적인 제조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맥주와 같이 알코올 함량이 낮은 주류라 하더라도 많이 마시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서는 적정한 음주와 안전한 음주 습관을 갖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서승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사청문특위, 이낙연 청문보고서 채택… 한국당 퇴장 (2017-05-31 16:14:58)
효연, 오늘 네이버 V 생방송 통해 소통해요! (2017-05-31 16:06:2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