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1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6월15일 09시48분 ]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민간기업과 손잡고 도내 주요하천에 서식하는 민물고기들의 유전정보 분포도를 국내 최초로 제작, 공공데이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동수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과 김근용 아쿠아진텍(주) 대표는 15일 오후 2시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민물고기 유전정보 구축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아쿠아진텍(주)은 2016년 3월 설립된 유전정보 분석 및 수산해양연구전문컨설팅 회사로 국내 주요 국・도립 해양수산 연구기관과 공동으로 유전자 관련 분석과 분자계통학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금년부터 사라져가는 우리 토종민물고기의 유전자원 확보와 유전정보 구축 사업을 추진 중이다.

연구소는 이번 협력으로 매년 실시하는 도내 주요하천 민물고기 서식생태조사와 함께 남한강, 북한강, 한탄강, 임진강 등에 서식하는 토종 민물고기의 유전자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아쿠아진텍(주)은 연구소가 추진 중인 유전자원 연구의 종합적인 컨설팅과 함께 유전정보 분석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경기도 민물고기 유전자 정보구축 연구 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김동수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유전정보 분석결과는 어린 민물고기(수산종자)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근친교배로 인한 열성화를 방지할 수 있고, 잡종 판별, 멸종위기종의 서식지 복원 등에 필수적 정보"라며 "2021년까지 연구를 계속해 도내 주요하천에 대한 민물고기 유전자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한민재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美 연준, 기준 금리 0.25%p 인상…보유 자산도 축소 (2017-06-15 09:52:41)
케이뷰티 엑스포 베트남, 오늘 베트남 호치민서 개막 (2017-06-15 09:46:54)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