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30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협회장은 강력 반발
등록날짜 [ 2017년06월19일 11시39분 ]
수원시 태권도협회장의 횡령 또는 배임 의혹 논란이 일면서 추후 파장이 예상된다.

이번 논란으로 시 태권도협회뿐 아니라 지역 체육계 비리 전반에 대해서도 면밀히 들여다봐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자 수원시 체육계가 바싹 긴장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수원시체육회는 비정상적인 관행에 따른 체육단체들의 크고 작은 비리와 부정에 대해 관리감독기관으로서 기능과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거들었다.

수원시체육회는 현재 S모(54) 수원시태권도협회장의 심판 수임료 및 대회운영비 횡령 의혹에 대한 자체 조사에 들어간 상태다.

하지만 S회장 취임 직후인 지난 4월부터 S회장의 비위 사실과 관련해 민원 의혹이 잇따랐다는 주장이 제기되며 수원시체육회가 늑장대응을 했다는 비판이 나왔다.

수원시체육회가 한 발짝 물러서며 별 다른 움직임이 없자 민원인의 제보는 폭로로 바뀌어 언론 보도를 통해 공론화 됐다.

수원시체육회는 그제서야 부랴부랴 진상파악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 이를 지켜보는 체육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8일 당사자인 S회장은 "횡령 사실에 대한 제보는 근거없는 내용"이라며 반론을 제기하고 나섰다.

S회장은 "지부장기 팀대항 경연대회는 팔달구청장기 대회에 이어 정상적으로 치러졌으며 모든 경비는 체육회에서 관장했다"며 "따라서 열리지도 않은 대회를 개최한 것처럼 조작해 대회운영비를 빼돌렸다는 제보는 악의적인 인신공격일 뿐"이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그는 이어 "다만 행사 보조금 일부를 활용해 회원들에게 단체복을 지급하자는 의견이 나와 해당 심판들에게 양해를 구한 뒤 심판 수를 부풀려 보조금을 수령한 것은 사실"이라며 "회원들 복지를 위한 선의에서 비롯됐지만 편법을 사용해 심판비를 부당청구한 사실에 대해서는 잘못을 인정하고 체육회에 경위서도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협회는 문제의 발단이 된 심판비를 통장에서 인출해 이제껏 반납을 공공연히 미뤄왔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S회장은 "당시 부당심판비 2백30만원을 인출해 체육회에 반납할 것을 직원에게 지시했지만 협회장 선거가 끝나고서도 이행되지 않은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며 "일회성 대회이다 보니 반납절차가 애매해 시기를 놓쳤으며, 그렇다고 지부 통장으로 귀속할 수 도 없고 해서 현금으로 보관한채 차기 지부장이 선출되면 상의후 그때 처리하려 했다고 직원들에게서 전해 들었다"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 수원시체육회 관계자는 "빠르면 금주 내로 스포츠공정위원회에 조사결과서를 제출할 예정"이라며 "심의결과에 따라 적절한 행정조치가 취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수원지역 체육업계 한 관계자는 "수원시체육회는 지역체육계의 비위 재발 방지를 위해서라도 전 종목단체를 대상으로 각종 보조금 지원과 관련 유사한 부정 행위가 있는지 철저한 예산심사를 벌여야 할 것"이라고 일침했다.

한편 수원시체육회는 수원시 6개 주요 산하기관 가운데 50개 종목단체라는 인적네트워크를 이끄는 거대조직으로 그동안 시 행정권력과 결탁해 무소불위 기관이라는 지적을 받아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천년체’ 경기도 상징물로 관리된다 (2017-06-19 11:42:38)
NCT 127, 신곡 ‘Cherry Bomb’ 극강 퍼포먼스 시선 압도 (2017-06-16 13:52:52)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