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6월22일 12시06분 ]
일본 문부과학성이 2020년부터 초중학교에 순차적으로 도입할 학습지도요령 해설서를 오늘 공표할 예정이라고 알려진 가운데 국민의당은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해 강력히 규탄한다는 내용의 논평을 발표했다.

김유정 대변인은 지난 21일, 논평을 통해 "이번 해설서에는 `독도가 일본의 고유영토이고 한국이 불법점거하고 있어 일본이 계속 항의하고 있다`는 용납할 수 없는 왜곡된 주장을 명기하고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며 "지난 3월 일본 고등학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결과 내용에 역사왜곡과 독도영토주권 침해내용 기술에 이어 일본의 도발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일본이 왜곡된 역사를 진실로 둔갑시켜 교사들의 수업지침서에 까지 명시하려는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이어 "잊을 만하면 주기적으로 도발하는 일본의 역사왜곡 고질병이 다시 도진 것이다. 이는 일본이 과거 침략전쟁으로 한국을 비롯한 이웃국가들에 형언할 수 없는 고통을 주었던 잘못을 망각하고 또다시 정신적 침략을 감행하는 후안무치한 행태이다. 일본정부는 역사교과서와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의 왜곡된 부분을 즉각 시정할 것"이라며 "문재인정부는 일본이 역사왜곡을 즉각 중단하고 미래세대에 역사적 진실을 가르치도록 모든 채널을 동원해 단호히 대응하고 역사바로잡기에 나설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질의 일자리 창출 가장 시급한 과제” (2017-06-22 12:06:55)
무역보험공사 노사, 비정규직 처우개선 등 사회적 책임 선도위해 앞장선다 (2017-06-22 12:05:37)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