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누구나! 어디서나! 모든 걸로! 예술을 만들 시민 100개 팀 모집
등록날짜 [ 2017년07월10일 16시16분 ]


[아유경제=지선화 기자] 서울문화재단은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생활예술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아티팟(ARTipot)` 사업을 신설하고, `내가 즐기는 생활 속 예술`을 실천할 시민 활동가 100개 팀을 오늘(10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아티팟`은 예술(Art), 장소(Spot), 차 주전자(Teapot)를 결합한 신조어로, 일반적인 예술 장르에 한정하지 않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즐기는 `시민의 다양한 취향예술`을 일컫는 뜻이다.

이번 공모는 사람, 장소, 도구 및 소재에 관계없이 `누구나! 어디서나! 모든 걸로!`란 슬로건 아래 생활 속 예술을 즐기고 자신만의 취향예술을 창의적으로 확장하고 실행하는 서울시민이라면 개인 혹은 팀 단위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개인 및 팀에게는 자신이 직접 기획한 취향예술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다함께 즐기는 생활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아울러 `아티팟 스쿨`과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해 최대 200만 원의 프로젝트 실행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비롯해, 서울을 대표하는 1000개 생활예술 동아리가 함께하는 생활문화주간 `아티팟 카니발`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새로운 예술 장르를 개척한 `아티팟 활동가`를 의미하는 `아티스타`로서 명예 인증도 계획되어 있다.

서울문화재단 관계자는 "생활예술은 특별한 사람, 장소, 소재가 아니라 누구나, 어디서나, 모든 걸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티스타`가 되는 순간 새로운 장르를 이끄는 주인공이 되는 것"이라며 "개인의 다양한 취향예술까지 예술 장르의 개념을 확대해 1천만 서울시민들이 생활예술 활동가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이달 10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신청 가능하며, 본 사업과 관련된 설명회는 이달 28일 오전 11시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지선화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 정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본격 시동… 국토부 도시재생기획단 ‘출범’ (2017-07-10 18:06:24)
인천시, 시민의 이야기가 노래로 탄생 (2017-07-10 14:07:43)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