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5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7월17일 09시32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한국남부발전(사장 윤종근)이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모습이다.

남부발전은 특히, K-마젤란 프로젝트를 통해 경제 양극화 심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 길을 열어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K-마젤란 프로젝트는 인류 최초로 지구일주 대항해에 성공한 마젤란의 도전정신을 현재화한 남부발전의 중소기업 수출촉진 플랫폼으로써 중소기업의 매출 증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남부발전의 판로개척 대표 브랜드다.

남부발전은 중소기업청과 60억 원, 부산광역시와 40억 원을 각각 조성해 무역 전문가 양성 등 15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에 5년간 100억 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먼저, 중기청과는 2018년까지 60개 중소기업 수출 1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KOSPO 마젤란-Ⅰ, 상생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운영해 수출 경험이 부족한 청년창업기업의 내부역량 강화에 나선다.

또 부산시와는 2017년부터 2020년까지 40개 중소기업 수출 2억 달러 달성을 위한 `KOSPO 마젤란-Ⅱ, 에너지 유망기업 수출 동행사업`을 추진, 수출 역량이 있는 부산시 소재 유망 중소기업의 제품 현지화를 지원한다.

남부발전은 이와 함께 사업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남부발전 퇴직예정인력을 활용해 기업별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컨설팅으로 참여 중소기업들은 발전산업분야에서 축적된 경영·기술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어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14일에는 중소기업 31개사 대표, 부산시, (재)부산테크노파크, 대ㆍ중소기업ㆍ농어업협력재단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성과와 우수사례 발표를 위한 중간보고회가 남부발전 본사 35층 비전룸에서 열렸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기업들이 사업을 통해 창출한 성과 및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사업 중간점검 및 수출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간담회도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 (주)프로스트 등 21개 K 마젤란-Ⅰ 육성기업은 바이어 방문상담,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말레이시아 등에서 27만8000달러 수출계약 체결과 20명 이상의 신규인력 고용, 해외 바이어와 5건의 MOU를 맺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대동메탈공업(주) 등 10개 K 마젤란-Ⅱ 육성기업은 제품 테스트 베드, 벤더등록 지원 등을 통해 미국 등에서 1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10명 이상의 신규인력을 고용했으며 해외 바이어와 1건의 MOU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는 "최근 미세먼지 이슈 등으로 신규 발전소 건설물량이 줄어드는 추세로 중소기업들이 매우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면서 "이번 지원을 통해 경영 전반을 재정비하고 수출 확대를 통한 판로를 다각화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날 남부발전 관계자는 "국내 전력시장의 성장세 감소와 조선산업의 구조조정으로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기초체력이 약한 중소기업들은 지금이 가장 고비"라며 "중소기업 경쟁력이 발전소 자재ㆍ정비ㆍ공사의 품질과 직결되는 만큼 KOSPO 마젤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중소 협력사의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착한 발전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해 전력공급의 품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설공단, 지하도 상가 활성화 위해 나선다! (2017-07-17 09:33:30)
업체의 편의만을 고려한 카셰어링 ‘철퇴’… “‘불공정약관’ 시정해라!” (2017-07-14 12:13:58)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