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6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개 오디션 통해 2018년 오페라 주요작품 신진 성악가와 오페라 주역 선발
등록날짜 [ 2017년07월18일 10시39분 ]


[아유경제=박진아 기자]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과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조직위원회(위원장 정찬희)는 내년 4월부터 5월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무대에서 펼쳐질 `제9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참가작품의 출연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오디션을 오는 8월 23일 개최한다.

이번 오디션으로 출연진을 선발하게 될 작품은 오페라극장에서 개최되는 누오바오페라단의 `미호뎐`, 라벨라오페라단의 `가면무도회`, 서울오페라 앙상블의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와 자유소극장 무대에 오를 울산싱어즈 `썸타는 박사장 길들이기(피가로의결혼 번안곡)`, 코리아아르츠그룹 `판오페라-흥부와 놀부` 등 총 5개 작품이다.

오디션 응시 지원은 4년제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이상 또는 동등한 자격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오디션 공고를 참조하여 출연을 희망하는 작품과 배역을 2지망까지 선택한 후 제시된 배역별 지정 아리아 각 1곡씩 총 2곡을 준비하여 오디션에 참여하면 된다. 응시원서는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벌 홈페이지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오는 8월 18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은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대한민국오페라단연합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국내 민간오페라단체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의 문화향수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 2010년 시작된 오페라 축제다.

내년이면 9회를 맞는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은 매년 국내 오페라계를 대표하는 오페라 단체들의 수준 높은 작품이 일반 오페라 공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입장권 가격으로 판매되며 오페라 관객 저변을 확대하는데 크게 기여해왔다고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실험적인 창작 오페라도 매년 선보이며 한국 오페라 발전을 견인하는 새로운 시도를 독려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예술의전당과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참가단체와 공동 오디션을 개최하여 올해도 작품의 주요 배역을 선발해 왔다. 지난해에도 오디션을 통해 실력 있고 유망한 성악가들을 선발하여 지난 5월에 개최된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벌`의 출연자 오디션은 단체에게는 재능 있는 신진 성악가 발굴의 기회를, 성악가에게는 최고의 축제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새로운 대한민국 오페라 주역 탄생을 지원하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박진아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업용 협동 로봇’ㆍ‘바퀴형 이동 로봇’ 국가표준 제정 (2017-07-18 10:39:41)
한전, 갈등관리 전문기관과 업무협약! (2017-07-18 10:38:00)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