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8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7월25일 12시17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공론화위원회가 발족됨에 따라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김용환ㆍ이하 원안위)는 신고리 5ㆍ6호기에 대한 안전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원안위는 건설이 일시중단된 신고리 5ㆍ6호기에 대해 사업자가 적절하게 안전성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ㆍ운영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TF는 단장(원안위 원자력심사과장) 이하 원자력안전기술원 전문가를 포함해 2개팀으로 구성하고 공사 중단 기간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점검 1팀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공사에 대해 원자력안전법에 따라 사용 전 검사를 실시하게 되며, 점검 2팀은 공사 중단된 현장의 사업자 품질관리활동 이행상황을 점검하게 된다.

원안위는 이미 한수원으로부터 현장관리계획을 제출받아 타당성 검토를 끝낸 상태이며, 이후 한수원이 이 계획에 따라 구조물에 대한 현장보호조치 및 기자재 품질관리를 적절하게 이행하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공사 중단 기간 동안 공기와 습분, 염분에 노출되는 철근ㆍ철골ㆍ자재에 안전성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안에 따라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거나 별도 개선대책을 마련해 시행토록 할 방침이다.

앞으로 원안위는 한수원이 신고리 5ㆍ6호기 공사현장을 안전하게 유지ㆍ관리하도록 지속적으로 지도하고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제 콘텐츠 공모전 ‘토크토크 코리아’ 우수작 276편 선정ㆍ발표 (2017-07-25 12:18:15)
‘코리아둘레길’ 민간추진협의회 출범… 중요 추진사항 심의 (2017-07-25 12:17:16)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