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4월20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03일 11시01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직무대행 박희성)은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휠체어컬링 국가대표팀을 위해 대한장애인컬링협회(협회장 최종길)와 장비 지원 협약식을 가졌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서발전은 일반 휠체어를 사용해 훈련에 어려움을 겪었던 대표팀 선수들에게 개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춘 착석의자와 바퀴가 달린 맞춤형 휠체어를 지원하게 된다. 맞춤형 휠체어는 신체 균형력을 높이고 반복되는 동작에 따른 신체손상을 예방할 수 있어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동서발전은 대한장애인컬링협회 공식 후원사 지위를 갖고 2018 평창동계 패럴림픽 빙상종목에서 가장 유력한 메달 후보인 장애인컬링 선수들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휠체어 컬링 대표팀은 2017 미국 보스턴 대회 우승, 2010년 벤쿠버 동계 패럴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선수 여러분의 선전에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에서 휠체어 컬링 대표팀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책임 있는 사회구성원으로서 소외ㆍ그늘 없는 평창 동계대회를 위해 지역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원 사업 발굴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협약을 맺었으며 소외계층 대회입장권 지원, 협업봉사당 운영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관람을 돕고 패럴림픽에 대한 국민의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통위, 오늘(3일)부터 시ㆍ청각장애인 전용TV 저소득층에 보급한다! (2017-08-03 11:01:36)
고대 해양 제사 흔적 ‘부안 죽막동 유적’ 사적 지정 예고 (2017-08-03 11:00:56)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