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3년10월28일 14시10분 ]
 제천시가 올해 8월부터 3개월 간 진행한제천 명동고기로 조성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명동고기로 조성사업은 제천시 명동 3-1번지 일원에서 진행한 골목브랜드 활성화 사업으로, 지난 20227월 행정안전부 골목경제 회복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제천시는 공모신청 당시부터 명확한 비전의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당초 계획보다 약 2개월 단축해 11개 단위사업의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제천시는 골목브랜드 명동고기로개발을 시작으로 2023년 상반기 △골목상권 게이트 설치 △보행테마거리 조성 △야간경관 개선 사업 등의 시설 조성과 함께 각 점포를 위한 △메뉴개발 △운영교육 등의 컨설팅을 지원해왔다. 시설조성과 메뉴개발이 완료된 8월부터 명동고기데이 운영을 시작했으며, 20회를 개최하는 동안 야외 테이블 및 각 점포 내부 좌석이 만석이 되는 등 성황을 이뤘다.

 

명동고기데이 운영 기간 각 점포의 매출은 최소 30%에서 최대 110%까지 증가한 것으로 전했으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상권분석 시스템에 따르면 명동고기로의 일별 유동인구가 지난해 대비 3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명동고기로 9개 점포를 대상으로 고객 현황을 조사한 결과, 외부 관광객의 비중이 30%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천시 관계자는 본 사업이 관내 타 상권의 단순한 유동인구 이동이 아니라 전체적인 제천시의 상권 방문객 증가로 이어졌다.”, “이는 제천시에 그간 없었던 지역 먹거리 명소로 발돋움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준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명동고기로 활성화 기반이 마련되었다.”, “앞으로도 상인들이 지금과 같이 의기투합하여 적극적으로 골목 활성화에 임한다면 본 사업이 종료되더라도 이와 같은 성황이 계속 유지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는 고기데이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예상보다 큰 호응을 얻으면서, 상설화를 위한 규제 완화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강인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아유경제_부동산] 연이은 공사비 갈등… 한준호 의원 “리모델링사업도 공사비 검증할 수 있게 할 것” (2023-11-14 09:33:08)
[아유경제_가로주택정비] 부개동155의5 일원 가로주택정비, 시공자 선정 향해 ‘질주’ (2023-10-27 12:57:08)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