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여행.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22일 11시58분 ]
[아유경제=노우창 기자]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에 걸쳐 청년인재 양성프로그램인 `차세대전력인양성반`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주 KPX교육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전력거래소의 고유 업무를 토대로 전력산업을 이끌 차세대 인재양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블라인드 채용 확산과 최근 직무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반영돼 40여개 대학 16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전력거래소가 전담하고 있는 전력시장, 계통운영은 물론 에너지신산업 관련 분야까지 폭넓은 이론교육과 함께 발전소 현장견학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또한, 전력거래소 신입직원과의 멘토링, 전력유관기관인 한전KDN과 한전KPS의 취업설명회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블라인드 채용 준비를 지원했다.

특히, 교육 후 평가 우수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모의 면접프로그램인 `능력중심채용 실습교육`을 운영함으로써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력산업에서 본인이 하고 싶은 일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었고, 전력산업분야 취업을 위한 구체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력거래소 서경무 기획처장은 "지역인재를 중심으로 능력 중심의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위해 올해 개발한 빛가람 학점과정과 차세대전력인양성반을 병행 운영함으로써 전력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올려 0 내려 0
노우창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공정위, 자동차 해상운송사업자 국제 담합 적발… 과징금 430억 부과ㆍ검찰 고발 조치 (2017-08-22 11:58:43)
트리플A 박병호, 시즌 11호 홈런 폭발! (2017-08-21 12:14:39)
제천 ‘오늘도 내일도 고기로!...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제천시, ‘2023 제천 명동 고기...
온라인 슈즈백화점 ‘슈백’, ...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탑재된 타...
사회연대은행-생명보험사회공헌...
월드투게더, 현대건설·캠프와 ...
양수경 CF flash
현재접속자